'프랑스'의 제9대 '포항가리' 대통령이 어느날 자신이 '쏠버대학'의 재학시 은사였던 '라비스' 박사의 교육 50주년 기념식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축하객이 자리에 앉았고 '라비스' 박사는 답사하기 위해 단상으로 올라 갔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라비스' 박사가 놀란 표정으로 객석으로 뛰어가는 것이었습니다.
거기에는 지난날 자신의 제자였지만 지금은 한 나라의 대통령이 된 제자가 내빈석도 아닌 학생석의 맨 뒷자리에
앉아 있었던 것입니다.
놀란 '라비스' 박사가
대통령을 단상으로 모시려하자 대통령은 거절하면서 말했습니다.
"선생님, 저는 선생님의 제자입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선생님 이십니다.
저는 대통령의 자격으로
이 자리에 참석한것이 아니라, 선생님의 제자로서 선생님을 축하드리려고 온것입니다.
그런데 제가 감히
선생님이 계시는 단상에 오르다니요?
저는 선생님의 영광에 누가 되는 일은 하지 않겠습니다"
'라비스' 박사는 할수없이
그대로 단상으로 올라가 말했습니다.
"저렇게 훌륭하고 겸손하신 대통령이 나의 제자라니 꿈만 같습니다.
여러분!
우리나라가 저런 대통령을 모셨으니 우리나라는 더욱 부강해질 것입니다."
순간 자리를 매운 수많은 관중들은 큰 박수갈채를 보냈습니다.
그후 "포항가리" 대통령의 명성은 더욱 높아 졌습니다.
낮은 위치에 있을때
겸손한 모습이 된다는 것은 쉽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칭송을 받고 승승장구하며 높은자리에 있을때 겸손한 사람이 된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진실한 겸손이란 특별히 모든일이 잘풀려 높은 자리에 앉아 승승장구하는 때에도
낮아진 모습으로 언제나 겸손한 마음을 품고 겸손한 모습을 보이는 것입니다.
동대문구 김경남 주민자치위원회 고문, 국민훈장 동백장 수훈
서울 동대문구 장안제1동 김경남 주민자치위원회 고문(78)이 올해 ‘지방자치 및 균형발전 유공 포상’ 최고 등급인 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았다.김 고문은 35년 넘게 주민자치와 지역 공동체 발전에 헌신하며, 장안동 주민자치위원장과 고문으로 활동하며 생활밀착형 지역사업과 주민 의견 수렴 체계를 정비했다.청소년·환경·...
마포구,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6건 선정
마포구는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적극행정 활성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우수사례 6건을 선정했다.최우수 사례는 아현동 699번지 일대 주택정비형 공공재개발 사업으로, 원주민 보호와 관계기관 소통을 통해 절차를 신속히 진행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우수 사례로는 다양한 유형의 장애인이 공동 대표로 운영하는 ‘마포 누구나 ..
은평구, 이호철북콘서트홀 개관 1주년 기념 남궁산 장서표 목판화전 개최
서울 은평구는 이호철북콘서트홀 개관 1주년을 기념해 남궁산 목판화 작가의 장서표 전시 ‘장서표에 새긴, 문예부흥의 새길’을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지난 6일부터 시작돼 내년 5월까지 진행되며, 개막식은 12월 13일에 열린다.전시는 개관 1년 동안 대표 프로그램 ‘문예북흥’에 참여한 40명의 연사를 주제로 제작된 장서표 작...
구리시 수택2동, 국가유공자 후손에 겨울나기 지원 나눔
구리시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5일 한국자유총연맹 구리시지회와 함께 국가유공자 후손을 위한 연말 겨울나기 2차 후원 물품 지원을 진행했다.이번 2차 지원은 추석 1차 지원에 이어 생활 안정과 정서적 지원을 이어가는 ‘연속형 지원프로그램’으로 의미가 크다.행사에는 지회 임원진과 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가 참석해 대상...
구리시청소년문화의집, ‘2025 경기도 자원봉사 우수 활동처’ 선정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 구리시청소년문화의집은 12월 6일(토) 구리시청에서 열린 ‘구리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2025년 경기도 자원봉사 우수 활동처’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이번 선정은 청소년 대상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가 인정된 결과이다. .
포천동 사랑나눔회, 연탄 나눔 봉사로 난방 취약계층 지원
포천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7일 사랑나눔회가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을 위해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50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해 추운 날씨 속에서도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사랑나눔회는 에너지 취약 10가구에 연탄 2,000장과 라면·김 1박스를 전달하며 겨울나기를 지원했다.김승진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
포천시청소년재단, ‘2025 전국청소년드론축구대회’ 성황리 개최
포천시청소년재단이 지난 6일 포천종합체육관에서 ‘2025년 전국청소년드론축구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대회에는 전국 16개 초·중학교 팀과 150여 명의 선수단·지도자가 참가해 예선 리그와 본선 토너먼트에서 치열한 경기를 펼쳤다.포천 지역 7개 팀과 광주, 구미, 충주, 인천 등 타 지역 9개 팀이 모여 전국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