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는 한파로 인한 인명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혹한에 노출되기 쉬운 취약계층 노인 165세대에 8만5천 원 상당의 전기요를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홀몸노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 노인가구이다.
이번 한파 피해 예방대책 추진은 ‘2020년 재해구호계획’에 따라 편성된 재해구호기금 1,400만 원을 투입해 주거 취약계층 노인가구에 난방용품 전기요를 지원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느 때보다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는 저소득층 노인들을 위해 다채로운 나눔을 통해 마음을 나누어야 한다”며 “전기요를 받으신 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물품은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따라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비대면 택배 방식으로 진행된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