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 신흥동 종오리농장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 의사환축 확인 - 병아리 부화를 위한 종란 반출 전 검사에서 H5형 AI 항원 검출 김문기
  • 기사등록 2020-12-29 19:48:24
기사수정

전북도는 29일 익산시 신흥동 소재 종오리 농가에서 H5 AI 원이 검출되었다고 밝혔다.

    

해당 농장은 종오리 약 9천마리를 사육중이며, 병아리 화를 위한 종란 반출 전 실시하는 방역기관(동물위생시험소) 사전 검사 결과, H5AI 항원이 검출되었다.

    

현재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고병원성 여부를 검사중으로, 정에는 1~3일 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전북도는 항원 검출 즉시 초동대응팀을 현장에 급파하여 해당 장에 대한 출입 통제와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반경 10km 내 농장에 대한 이동제한 및 정밀검사를 실시 중이다.

 

 

한편, 올겨울 들어 익산에서 AI 의사환축이 발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해당 농장에 사육하고 있는 오리는 오늘 중 모두 예방적 살처분 할 예정이다.

  

이종환 전북도 동물방역과장은 가금농가는 인근 소하천·소류지·농경지에 방문하지 말고, 차량·사람 출입을 통제한 상태에서 농장 주변 생석회 벨트 구축, 농장 마당 · 축사 내부 소독, 축사 출입시 손 소독 · 장화 갈아신기 등 방역조치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하며,

   

사육 가금에서 이상여부 확인시 즉시 1588-4060으로 방역당국에 신고해 줄 것을 강조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66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양시,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환영 현수막 게시
  •  기사 이미지 노력의 결실, 파주시 규제혁신 우수사례로 대상 선정
  •  기사 이미지 환경미화원도 소중, 시민과 함께 미래가치 공유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