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 한밭수목원은‘어린이글방’의 도서대에 소중한 책자를 기증하실 시민 도서기증자를 9월까지 모집한다.
지난 8월 국산목재를 활용해 조성한 한밭수목원 ‘어린이글방’은 수목원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휴식처를 제공하며, 어린이 방문객에게는 편안한 독서공간으로 자연에 대한 다양한 서적을 접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현재 어린이글방의 도서대에는 200여 권의 자연·과학관련 서적이 비치되었으며, 앞으로 800여 권의 도서를 대전시민이나 기관으로부터 기증받아 시민참여형 독서·휴게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밭수목원 어린이글방의 기증 가능 도서는 자연과학 관련 백과사전, 어린이도감, 동화책 등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기증 방법은 한밭수목원 어린이글방 담당자(042-270-8475)에게 문의 후 한밭수목원으로 기증할 도서를 직접 전달하면 된다.
어린이글방에 10권 이상의 도서를 기증하는 시민에게는 소정의 한밭수목원 기념품을 드릴 예정이다.
대전시 임묵 환경녹지국장은“어린이글방은 도심 속 수목원인 한밭수목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주기 위한 맞춤형 휴식처”라며, 덧붙여“양질의 산림·자연환경 도서를 구매 또는 기증받아 자연을 사랑하는 대전시의 꿈나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울산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분야 우수기관’질병관리청장 표창 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18일 개최된 ‘2025년 질병관리청-시·도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협력 심포지엄’에서 ‘감염병 검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지역 내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법정감염병 76종에 대한 확인.
영산강유역환경청, 지자체 합동 기획점검 결과 17개소 적발
기후에너지환경부 영산강유역환경청은 4월부터 6개월간 환경관리 취약시설 총 34개소에 대해 지자체와 합동으로 기획점검을 한 결과, 17개소의 사업장에서 23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했다.올해 4월에 구성된 기획점검반은 영산강청이 주관하고, 광주광역시·전라남도·제주특별자치도의 시·군·구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무안군, YD페스티벌서 ‘양파오링떡’ 홍보… 지역 농산물 매력 알렸다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남악중앙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5회 무안YD페스티벌에서 ‘무안양파오링떡’을 현장 배부하며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무안군 4-H연합회 청년회원들은 무안쌀과 양파의 장점을 직접 설명하며 시식과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무안양파오..
울산시, 지방세 등 고액·상습체납자 128명 명단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자료=울산광역시울산시는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2025년 지방세 및 지방행정제재·부과금’ 고액·상습 체납자 128명의 명단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명단은 11월 19일 오전 10시 울산시 공보와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 및 위택스(www.wetax.go.kr) 등에 상시 공개된다. 공개 자료에 따르면 체납자(128명, ...
보성군 보림제다,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뉴스21 통신=박철희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지난 18일 서울 송파구 SKY31 컨벤션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2025년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보성군 보림제다(주)영농조합법인(이하 보림제다)가 인증사업자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올해로 13회를 맞은 이번 경진대회는 농촌융복합산업의 우수 사례를 발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