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망우리공원 홍보영상「우리 망우리」큰 인기!
  • 유성용
  • 등록 2021-01-06 13:25:02

기사수정



자꾸 흥얼거리게 되네요. 이 영상을 한번 보고나면 망우리공원을 잊어버릴 사람은 없을 듯해요. 망우리공원과 퓨전국악은 찰떡궁합~!” 망우리공원 홍보영상 우리 망우리를 감상한 한 누리꾼의 댓글이다.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자체 제작한 중랑의 보물, 망우리공원 우리 망우리 홍보영상이 지난해 12 1일 중랑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이후 1 5일 현재 조회수 1 2천회를 넘어설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 망우리 영상은 근현대사 위인들이 잠들어 있는 중랑구의 자랑이자 보물인 망우리공원을 전국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작되었다.

이번 영상은 퓨전국악밴드 비단의 중독성 강한 노래에 맞춰 KBS공채 개그맨 김시덕, 배정근 등이 코믹한 댄스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비단이 부르는 흥겨운 가락을 배경으로 망우리공원의 멋진 풍경과 산책로 등을 담고 있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치고 바깥 구경이 어려운 누리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홍보영상에 담긴 노래 우리 망우리는 퓨전국악밴드 비단 도깨비를 개사해 만든 곡이다. “도산 안창호, 태허 유상규, 춘파 서동일, 의열단 오재영, 서광조, 오세창 위대한 열사들 모두 다 있~구나”, “지난날 그들을 떠올려 우리의 마음속에 새겨, 나 이제 근심을 잊었네 새롭게 시작해 망우리 등의 가사에는 망우리공원에 잠들어 계신 애국지사·문화예술인과 역사를 담아내, 홍보영상을 보다보면 자연스럽게 망우리공원 역사공부는 물론 노래도 감상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2021년 웰컴센터 준공으로 제 모습을 갖춰갈 망우리공원은, 이제 중랑을 넘어 온 국민이 알아야할 근현대사의 보물이다.”, “망우리공원을 숲과 산책로, 애국지사 묘역이 공존하는 서울의 대표적 역사문화공원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망우리공원은 25만평의 드넓은 부지에 울창한 숲과 산책로를 갖추고 있는 서울의 대표적인 자연녹지 공간으로, 특히 안창호, 유관순 등 애국지사와 문화예술인 박인환, 계용묵 등 우리나라 근현대사의 내로라하는 인물 60여 분이 잠들어 있어 역사적으로도 가치가 높은 역사문화공원이다.

태조 이성계가 현재의 동구릉을 본인의 사후 능지로 결정하고 환궁하던 중, 지금의 망우고개에서 사후 능지를 바라보며 이제야 근심을 잊게 됐다해서 불리게 된 망우(忘憂). “잊을 망(), 근심 우(), 우리 망우리는 하루에 한번 씩 보면 모든 근심이 사라지는 마법 같은 영상이다 라는 중랑구청 관계자의 말처럼 우리 망우리를 시청하면서 코로나19로 인한 근심을 잊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