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도봉문화정보도서관, 2021 겨울 독서교실?신년 특별전시 진행 김민수
  • 기사등록 2021-01-07 12:51:54
기사수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문화정보도서관은 코로나19로 집에서 겨울방학을 보낼 초등학생들을 위해 1월 6일(수)부터 1월 8일(금)까지 ‘2021 겨울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는 ‘2021 겨울 독서교실’은 ‘마음껏 상상하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책으로 하는 예술활동 시간’이라는 주제로, <그림책이 있어서 다행이야> 책의 저자 이지현 강사가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이번 독서교실에서 참가학생들은 그림책과 예술활동을 결합하여 자신을 자신있게 표현하는 방법, 도서관 이용교육, 나만의 작품 만들기, 즉흥극 경험하기 등 눈높이에 맞춘 ‘독서 예술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2021년 신축년을 맞아 도서관 앞마당에서는 <2020년 우리가 사랑한 책들>과 소를 주제로 한 <소담전(소談展)> 등 두 가지 주제로 신년기념 특별전시가 1월 한 달간 함께 진행한다.

 

<2020년 우리가 사랑한 책들> 전시는 2020년 연령별 최다대출도서 순위와 짧은 서평을 소개한다. 각 연령별 1위 도서로는 △수상한 학원(어린이) △호밀밭의 파수꾼(청소년)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2(20·30대) △지금 이대로 좋다(40·50대) △사피엔스의 마음(60대 이상)이 선정되었다.

 

한편, <소담전(소談展)>에서는 소의 해인 신축년을 맞이하여 소를 주제로 한 도서를 어린이도서와 성인도서로 나누어 여섯 권씩 소개한다. 어린이 도서로는 △소 찾는 아이 △소가 된 게으름뱅이 등이 선정되었으며, 성인도서로는 △소의 비밀스러운 삶 △칡소를 묻다 등이 선정되었다. 전시에 소개된 책들은 도서관 휴관 중에도 도봉구립통합도서관 내일드림(dream)예약대출서비스, U-도서관 도서 신청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도봉문화정보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없는 지금의 상황이 몹시 안타깝지만, 도서관과 함께 독서예술활동으로 마음의 양식을 쌓는 겨울방학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72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