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한파와 폭설에 긴급 제설작업 총력 대응 안남훈
  • 기사등록 2021-01-08 12:43:05
기사수정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기상청 예보에 따라 6일 오후 8시부터 제설대책을 2단계로 상향조정하고 총력 대응에 나섰다.

구는 공무원 418명과 주민 537, 용역 24명 등 979명의 인력을 동원하고 제설장비 28대와 염화칼슘과 소금 등의 제설자재 260톤을 사용해 밤새도록 긴급 제설작업을 실시했다.

먼저 50.29km 구간에 달하는 망우로 등 28개 도로와 이면도로 등 취약지에 4~5차례 제설제를 살포하고 이면도로에는 1톤 살포기를 동원해 제설작업을 진행했다.

하천 제설작업도 실시했다. 중랑천과 묵동천 진입로 24개소와 자전거도로, 산책로, 제방과 계단을 꼼꼼히 정비해 보행 편의를 도모했다.

이에 더해 지역 내 공원과 등산로, 산책로, 경사로의 제설작업도 진행됐다. 구 공원 51개소와 용마산 자락길과 망우산 둘레길 등 7개소, 용마폭포공원과 봉화산근린공원 등의 16개소 등을 정비하고 주민 안전을 위해 용마산 자락길과 봉화산 무장애길도 통제했다.

특히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SMS를 발송, 내 집 앞 눈치우기 참여를 독려해 눈길을 끈다. 구청의 가용인력을 총 동원하고 있으나 많은 양의 눈을 얼기 전에 치우기 위해 내 집 앞과 점포 앞에 쌓인 눈을 치워 어르신과 어린이가 안심하고 다닐 수 있도록 따뜻한 동참을 부탁드린다는 내용을 전했다.

한편 구는 도로 안전이 확보될 때 까지 제설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구는 지난 11월 겨울철 제설 대비를 위해 제설제 1,191톤과 제설장비 7 65대를 확보해 만전을 기했다. 주요도로 및 취약지점 77개소에 제설제 보관함을 설치하고 이면도로 취약지 5개소에 자동액상살포기 17대를 설치함은 물론 동주민센터와 공동주택 152개 단지에 제설제를 사전지원 한 바 있다.

구 관계자는 한파경보가 발효됨에 따라 기상정보를 수시로 확인하고 어린이와 노약자는 외출 자제, 방한의류 착용, 동파사고 방지, 대중교통 이용 등 한파 행동요령을 숙지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73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