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이 “코로나19 방역은 빈틈없이 철저하게, 시정은 배려하며 따뜻하게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시장은 11일 열린 현안업무 영상회의에서 이같이 언급하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대대적인 검사로 열방센터 관련 감염연결 고리 차단의 가시적 성과가 나타나고 있지만, 여전히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증상이 있거나 우려되는 접촉이 있으면 최대한 빠르게 검사 △확진됐을 때에는 이동 경로·접촉자 조사 등에 적극 협조 등의 두 가지 사항을 거듭 강조하며 “시민들이 공감대를 형성하고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에 힘써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시민들의 피로가 누적되고 인내심이 한계에 다다르고 있다”며 “지역안정을 위해 공직자들이 더욱 세심하게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이해하는 시정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들도 피해자”라며 “비난을 자제하고 모두 함께 위기극복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한다”고도 했다.
조 시장은 “오랜 기간 지속된 한파로 우리시에도 시민들의 불편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며 “상수도 동파 등 피해 상황을 확실하게 모니터링해 신속하게 조치하고 추가적인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지역농업의 미래에 대해 “도농복합도시의 기능을 유지, 발전시킬 수 있는 중장기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도전의식을 갖춘 청년농업인들이 찾아와 정착할 수 있는 효율적인 지원책을 발굴해 달라”고 전했다.
조길형 시장은 “규제와 제재보다는 설득과 공감으로 시민의 심정을 헤아려야 한다”며 “코로나에는 단호한 의지와 강력한 대처, 시민들에게는 따뜻한 이해와 배려로 일하는 행정을 펼쳐달라”고 말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