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원장 이연행)은 창의융합교육 관련 각종 내용을 담은 정보지‘2020 부산창의융합교육’을 발간, 각급 학교에 배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정보지는 최신 창의융합교육 동향과 학교 현장의 다양한 창의융합교육 운영사례, 특별기고 등 내용으로 구성됐다.
수학과 디자인, 인공지능, 메이커, 로봇 등 다양한 영역의 창의융합교육 동향과 과학·수학·기술·메이커 교육 등 학교 현장의 다양한 창의융합교육 운영사례를 담았다.
‘코로나19를 통해 바라보는 감염병의 세계적 대유행’,‘3D프린터를 이용한 의약개발 연구’,‘환경과 인체의 투쟁과 공생, 그리고 공존’, ‘생태 사회의 회복을 꿈꾸며’등 코로나19 사태를 통해 본 의학·공학·환경·생태적 지식을 융합한 특별기고도 실었다.
이와 함께 창의융합교육원 홈페이지에‘2020 부산창의융합교육 e-Book’을 탑재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연행 창의융합교육원장은“이 정보지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는 창의융합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교 현장에서 창의융합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창의융합교육원은 지난해 9월, 부산광역시과학교육원에서 부산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