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월 2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고등학교 1학년 예비 학부모를 대상으로 ‘김석준 교육감 라이브 톡톡, 제3차 진로진학 원정대 고등편’ 행사를 연다.
이 행사는 부산교육 유튜브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될 예정이며, 학부모들은 유튜브 채팅창을 통해 참여한다.
이날 행사에서 구준모 부경고등학교 교사가 진행을 한다. 김석준 교육감이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부산교육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진로진학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풀어준다.
또한 진로진학 원정대 전문가인 강동완 진로진학지원센터 교육연구사, 장영주 동아고등학교 수석교사, 김형길 예문여자고등학교 교사가 패널로 참여해 학부모들과 채팅창을 통해 질의·응답도 한다.
이어 진로진학지원센터 주요 상담실적 소개, 2024 대입전형의 변화와 특징, 선택과목시 고려할 사항,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주안점 등에 대해 설명한다.
강병구 시교육청 지원과장은 “이번 행사가 변화하는 교육환경으로 걱정이 많으신 고1 예비 학부모님들에게 자녀의 진로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부산시교육청은 다가오는 2월에는 중학교 입학을 앞둔 중학교 1학년 예비 학부모님들을 위한 ‘진로진학 원정대 중학교편’을 개최해 소통·공감의 장을 열 계획이다.
이에 앞서 부산시교육청은 지난해 11월과 12월 ‘김석준 교육감 라이브 톡톡’을 개최해 학부모들과 코로나19 이후 학교교육 전반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고,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부산교육가족들이 서로에게 전하고 싶었던 사연을 전해주기도 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