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FA, 울산현대 2020 FIFA 클럽 월드컵 개막전서 1-2 역전패 안남훈
  • 기사등록 2021-02-05 09:25:03
기사수정



아시아 챔피언 울산현대가 세계무대에서 고배를 마셨다.


KFA에 따르면 울산은 4일 밤 11시(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아흐메드빈알리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FIFA 클럽 월드컵 개막전에서 북중미 챔피언 티그레스UANL(멕시코)에 1-2 역전패를 당했다. 준결승전 진출에 실패한 울산은 8일 0시에 열리는 5/6위전을 치르게 됐다.


2020 AFC 챔피언스리그 우승팀 자격으로 클럽 월드컵에 나선 울산은 홍명보 신임 감독 체제 하에 첫 공식 경기를 치르며 몇 차례 인상적인 장면을 만들어냈으나 승리를 챙기는 데는 실패했다. 울산은 김지현, 이동준 등 새롭게 합류한 공격수들이 전반 초반 날카로운 모습을 보였고, 골키퍼 조현우의 연이은 선방까지 더해지며 티그레스와 대등한 경기를 펼쳤다.


울산은 전반 24분 코너킥 상황에서 선제골을 터트리며 앞서갔다. 윤빛가람의 날카로운 오른발 코너킥에 이은 김기희의 헤더였다. 티그레스는 최전방 공격수 앙드레-피에르 지냑을 앞세워 반격에 나섰다.


울산은 후반 들어 전열을 가다듬고 동점골을 노렸으나 여의치 않았다. 후반 13분 윤빛가람이 후방에서 길게 올라온 공을 가슴으로 트래핑한 후 바이시클킥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지만, 간발의 차로 오프사이드가 선언돼 아쉬움을 남겼다. 울산은 후반 추가시간까지 계속해서 골을 노렸으나 티그레스의 치열한 수비에 막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95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