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공직자에게 적용되는 농축수산물․농축수산가공품 선물의 가액범위를 일시적으로 상향한 ‘청탁금지법 시행령’ 개정과 관련해 범정부적인 나눔 운동인 ‘공직자 설날 착한선물 나눔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5일 밝혔다.
최근 국민권익위원회는 국가적 재난인 코로나19 상황에서 공직자들이 우리 농축수산물 선물을 구매함으로써 어려운 농가를 돕고 취약계층과 코로나19에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부산교육청은 명절을 앞둔 지난 3일부터 소속 전 기관(학교)에 이 캠페인을 홍보하며 적극적인 동참을 독려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여름 수해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의 농축수산물 구매처를 알려주고, 사회취약계층과 코로나19 전담병원 의료진 등에 전달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김석준 교육감과 오승현 부교육감 등 부산교육청 간부 공무원들은 5일 오전 8시 50분 교육감실에서 캠페인 동참을 선언했다.
교육가족들의 캠페인 동참 방법은 수해 피해지역 돕기 쇼핑몰 등에서 물품을 구매한 후 쇼핑몰 내 배송처를 지정할 때 전달하고자 하는 곳을 기입해 메시지와 함께 전달하면 된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 캠페인은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것이다”며 “우리 부산교육가족들이 ‘자발적인 나눔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와 취약계층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