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시, 전문 요양보호사 양성 과정 진행 조재오
  • 기사등록 2021-02-16 12:52:07
기사수정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결혼·임신·출산·육아, 가족 돌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맞춤 직업교육으로 전문 요양보호사 양성과정을 315일부터 52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여대상은 의정부시에 주소를 둔 만 59세 이하의 경력단절 여성으로 국가자격증 취득 후 요양보호사로 취업할 의지가 높은 15명을 서류 접수 및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본 교육과정에 선발된 경력단절여성은 교육비 지원 및 참여 수당을 지원 받을 뿐만 아니라 맞춤형 취업알선과 지속적인 취업 관련 서비스를 제공 받게 된다.

 

사전교육을 통해 노동시장 이해 및 취업목표를 확고히 할 수 있으며, 요양보호사교육 이론, 실기, 실습 등 총 240시간 교육이수 후 요양보호사 자격을 취득하여 100세 시대 및 고령화 사회에 맞는 전문 요양보호사로 성장할 수 있다. 또한 이력서 및 면접노하우 등 사후교육이 진행되므로 취업대비 구직기술 향상을 할 수 있다.

 

권영일 일자리정책과장은 경력단절여성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직업훈련기회 확대와 취업성공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참가 희망자는 215일부터 226일까지 의정부일자리센터(의정부역 3번 출구, 031-828-2877)를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02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군산유스 볼링팀 전국대회 제패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고향사랑기부금 교차기부…우애와 교류 확대 기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염치읍 행복키움추진단, 아산 청우회 후원 협약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