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문화재단 쌍문채움도서관은 2021년을 맞아 도서관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독서 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동아리 및 서포터즈 모집을 3월 한 달간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주민들이 여러 갈래의 공동체 모임을 통해 건강한 독서 생태계의 일원이 되는 동시에, 도서관이라는 구심점을 통해 이웃들과 책으로써 함께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이에 쌍문채움도서관은 이번 3월 ‘동아리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이라는 신규 클래스를 개설하여, 독서 동아리 활동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성인)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동아리는 3월 26일부터 6주간 금요일 오전 10시에 모이며, 독서문화기획자 권인걸 작가의 지도 아래 독서 코칭, 토론, 실습 등 독서 활동을 풍요롭게 하는 유익한 활동들을 배워본다.
청소년(중2~고2)을 대상으로 한 ‘루브르 서포터즈 2기’도 3월 26일(금)까지 모집한다. 루브르 서포터즈는 도서관을 기반한 온라인 홍보와 콘텐츠 제작, 문화 행사 지원 등의 대외 프로그램들을 진행하며, 과정을 수료한 청소년에게는 1365 봉사시간과 우수 서포터즈 시상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이밖에도, 쌍문채움도서관은 지역 내 개설되어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연령대의 동아리를 상시로 모집 중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단순한 동아리의 역할을 벗어나 도서관 프로그램 기획 참여, 봉사 활동 등 지역사회로의 건전한 참여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활동들이라면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상기(上記)한 쌍문채움도서관의 다양한 모집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main.do)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 및 신청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도서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서관으로 말미암은 동아리 활동들이, 독서를 매개로 한 인적 네트워크와 독서 생태계를 구축하고, 나아가서는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한 부분으로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해본다”고 전했다.
영산강유역환경청, 기후에너지 현장 해결사로 나선다
환경관리 중심으로 운영되었던 영산강유역환경청을 포함한 전국 8개 유역(지방)환경청*이 담당 지역에서 기후위기 대응 강화와 재생에너지 대전환의 돌파구를 만드는 ‘현장 해결사’로 나선다.* 영산강유역환경청, 한강유역환경청, 낙동강유역환경청, 금강유역환경청, 원주지방환경청,대구지방환경청, 전북지방환경청, 수도권대기.
박천동 북구청장, 3회 추경예산안 제안설명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북구의회 제228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우리동네 예술가 전시,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을 전하다
12월 12일, 혜화아트센터에서는 겨울 바람을 잊게 만드는 따뜻한 전시회가 열렸다.'우리동네 예술가'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전시는 비둘기직업적응훈련센터 소속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지역 주민들과 가족들,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하며 개막 첫날부터 활기를 띠었다.전시장 입구에는...
울산 동구‘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성료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 ]◈ 울산 동구 남목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12월 12일 오후 2시 나눔센터에서 ‘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올 한 해 동안 진행한 남목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남목1·3동 주민 및 도시재생 관계자, 지역 유관 ..
"종로 아이들극장, 산타를 찾아라!"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서울 도심 곳곳은 크리스마스 조명으로 물들고,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문화공연이 활기를 띤다. 그중에서도 올해 종로 아이들극장은 한층 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관객을 맞이한다. 바로 2025년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가족뮤지컬 **〈산타찾기〉**다.아이들극장(서울시 종로구 성균관로 91)은 올림픽기념 국민생..
광주시, K-방산 세계화 위해 산·학·연 협력 강화…방위산업 육성 전략 논의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가 방위산업을 지역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목포시 샹그리아 비치호텔에서 ‘광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정부의 K-방산 세계화 정책에 발맞춘 지역 방위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