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할머니 요즘 활동은 하세요?” “다리가 아파서 밖을 나가기가 힘들어” 15일 오후 3시 우리동네돌봄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 모 씨가 묵동의 88세 한 모 할머니 댁을 방문해 건강을 살펴보고 있다.
돌봄단으로 활동하는 김 씨는 중랑구에서 30년 이상을 산 중랑구 토박이로, 가족이 없이 홀로 지병을 앓고 있는 할머니가 도움이 필요하지 않은지 확인하기 위해 방문하게 됐다고 말했다.
중랑구는 3월 15일부터 6개 시범동(면목3·8동, 면목7동, 중화2동, 묵2동, 망우3동, 신내2동)에서 지역사정에 밝은 주민 30명으로 구성된 우리동네돌봄단을 본격 운영한다. 돌봄단은 ▲취약가정 정기방문 및 안부확인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연계 ▲빈곤위기가구, 취약계층 발굴 ▲고독사 예방 활동 등을 펼치며 지역사회 복지대상자들의 돌봄 공백을 해소할 전망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주변에 도움이 손길이 필요한 소외된 이웃들이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활동을 시작하는 우리동네 돌봄단이 중랑구의 촘촘한 지역 복지 그물망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3회 추경예산안 제안설명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북구의회 제228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고 있다.
우리동네 예술가 전시,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을 전하다
12월 12일, 혜화아트센터에서는 겨울 바람을 잊게 만드는 따뜻한 전시회가 열렸다.'우리동네 예술가'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전시는 비둘기직업적응훈련센터 소속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지역 주민들과 가족들,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하며 개막 첫날부터 활기를 띠었다.전시장 입구에는...
울산 동구‘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성료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 ]◈ 울산 동구 남목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12월 12일 오후 2시 나눔센터에서 ‘2025 남목 도시재생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올 한 해 동안 진행한 남목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남목1·3동 주민 및 도시재생 관계자, 지역 유관 ..
"종로 아이들극장, 산타를 찾아라!"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서울 도심 곳곳은 크리스마스 조명으로 물들고, 아이들과 가족을 위한 문화공연이 활기를 띤다. 그중에서도 올해 종로 아이들극장은 한층 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관객을 맞이한다. 바로 2025년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가족뮤지컬 **〈산타찾기〉**다.아이들극장(서울시 종로구 성균관로 91)은 올림픽기념 국민생..
광주시, K-방산 세계화 위해 산·학·연 협력 강화…방위산업 육성 전략 논의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가 방위산업을 지역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목포시 샹그리아 비치호텔에서 ‘광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정부의 K-방산 세계화 정책에 발맞춘 지역 방위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