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정재균) 학생생활회복지원센터는 올해 강남 관내 학교 대상 학교폭력 사안과 관련한 ‘든든 현장밀착지원’을 중점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생생활회복지원센터의 현장 밀착지원 핵심 운영 방향은 학교폭력 사안 관련 업무 학교 현장 지원, 학교폭력 ONE-STOP 신속대응팀 운영, 관계 회복을 위한 관련 학생이나 학부모 화해 조정, 학교폭력 전문가 연계 인력풀을 활용한 학교폭력 관련 업무처리 역량 강화 컨설팅이다.
‘든든 현장밀착지원’은 학교폭력 사안 발생시 유선·메일·SMS, 학교방문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즉시 지원하며, 학교폭력 ONE-STOP 신속대응팀 운영을 통해 긴급사안 발생 때 사안조사 및 화해조정 등의 학교폭력 사안처리 관련 업무와 절차에 대해 즉시 지원한다.
학교폭력 사안처리 과정에서 관련 학생 간의 관계 회복이 이루어지면 재발 방지 효과도 있고 심리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관련 학생 간 진정한 관계 회복을 위해 장학사, 학교폭력 전문주무관,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인력풀을 활용하여 사안 단계별 화해 조정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밀착지원 하는 등 사안 처리 전 과정에서 관계 회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강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21학년도는 학교 현장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신속하고 실질적인 맞춤형 든든 현장 밀착지원으로 일선 학교의 학교폭력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응보적 처벌보다는 관계 회복을 위한 화해 조정 과정을 통해 학교장 자체 해결력과 교우관계 개선으로 평화로운 학교생활을 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