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화물차 수소충전소 구축 사업’추진 - 울산시 - 한국수소산업협회 ‘업무협약’ 체결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1-03-29 08:07:09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남구 산업로에 화물차 수소 충전소가 구축된다.

울산시는 329일 오후 430분 시장 접견실에서 ()한국수소산업회와화물차 수소충전소 구축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앞서 울산시는 지난 125일 국토교통부의 수소물류시스템 구축 시범사업 공모에 인천시와 공동으로 선정됐다.

협약서에 따르면 양기관은 수소물류시스템 구축을 위하여 수소의 생산·저장·운송·활용 관련 기반구축에 관한 사업을 상호 협력하여 추진한다.

또한 ()한국수소산업협회에 등록한 회원사와 지역기업의 수소물류산업 육성에 관한 사항을 상호 협력하여 추진한다.

울산수소물류시스템(화물차수소충전소) 구축사업은 총 57억 원(국비 4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남구 산업로 100 상개화물차휴게소 내 부지 1000규모로 오는 20222월까지 설치된다.

이 지역은 인근에 국가산업단지와 물동량 전국 3위인 울산항이 위치하고 도로망이 잘 정비되어 있어 화물차 통행량이 많은 물류거점지역으로 수소화물차 보급 확대를 위한 수소충전소 구축의 최적지이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수소경제 선도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대용량 수소충전소를 구축하게 되어 친환경 물류네트워크 구축의 첫 출발이라는데 의의가 있다.”면서앞으로도 수소충전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수소산업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관리하는 비영리민간법인으로 수소도시를 지향하는 울산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제이엔케이히터(), 효성중공업(), ()덕양, 현대자동차(), ()두산퓨얼셀, 롯데케미칼() 등 우리나라 최고의 수소생산저장수송이용 전문 기업들이 회원사(170개사)로 등록되어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34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황새공원 황새문화관, 새단장 위해 임시 휴관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관내 공중화장실 몰래카메라 점검 결과 ‘이상 무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경찰서·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 협약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