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코로나 확산에 따라 지난해 12.22. ~ 금년 2.26.까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 ‘2021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이 농업인들의 높은 교육 열의로 총 195회 45,543명이 참여하며 계획대비 277%의 참여율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기존의 대규모 집합교육이 불가능해짐에 따라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비대면 교육으로 추진했다.
각 시군은 네이버 밴드,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실시간 온라인과 녹화 교육을 병행 실시하고, 디지털 기기 취약계층을 위해 농업기술센터 내 공공 통신망을 설치하여 소규모 집합교육도 추진하였다.
온라인 교육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QR코드 활용 및 전화 접수, 교재 일괄 우편발송 등을 실시하고 수강을 위한 매뉴얼 영상도 배포하여 기존 대면 교육 서비스의 공백을 최소화하였다.
또한, 온라인 교육 중 질의응답을 보완하기 위해 실시간 채팅, 전화 상담 등을 실시하여 강사와 교육생의 양방향 소통방식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이번 교육 참석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면교육에 비해 시간?공간적 제약이 없고 녹화교육의 경우 반복학습이 가능하여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온라인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도 농업기술원에서는 이번 교육 추진 시 모니터링 한 결과를 토대로 비대면 교육을 위한 시스템 보완 등 안정된 교육 환경을 구축하여 수요에 따라 품목별 상설교육을 연중 실시할 계획이다.
도 농업기술원 한경희 지원기획과장은 “올해 처음 도입된 비대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이 많은 농업인의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라며, “앞으로도 빠른 시대 변화 속 대응 능력을 갖춘 전문 농업경영인 양성에 목표를 두고 트렌드 맞춤형 기술교육 지원 및 교육 공백의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