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교육뉴스, 수요자 맞춤형 정책정보로 전면 개편 안남훈
  • 기사등록 2021-04-05 14:35:37
기사수정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4월부터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제공해 온 영상콘텐츠 ‘부산교육뉴스’를 교육정책정보 제공에 중점을 둔 콘텐츠 중심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과 수요자 요구를 반영해 수요자 맞춤형 정책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개편에 따라 부산교육뉴스는 주요 교육현장 스케치 영상 5~6건으로 구성하던 종합뉴스를 부산교육 주요정책을 쉽고, 재미있고, 빠르게 알려주는 ‘정책읽기’, ‘정책소개’, ‘현장소식’등의 코너로 운영한다.


이 가운데 ‘정책읽기’ 코너는 교육가족과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부산시교육청의 주요정책을 사업담당자와 전문진행자가 대화 형식으로 풀어낸다.


‘정책소개’ 코너에서는 전문진행자가 부산 교육정책 사업의 핵심 내용을 재미있는 컴퓨터그래픽(CG)과 함께 간결하고 명확하게 소개해 준다.


‘현장소식’코너는 전문 리포트가 교육현장에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제작해 현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보고 체험하며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부산교육뉴스는 부산시교육청 홈페이지(www.pen.go.kr) 또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김형진 시교육청 대변인은 “이번에 부산교육뉴스 개편은 기존 틀을 깨고 시대의 변화와 수요자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한 것이다”며 “교육가족과 시민들이 부산교육정책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공감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40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