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생역전 7계명 윤만형
  • 기사등록 2021-04-08 12:46:59
기사수정

1. 자신의 능력을 체크하라.


과거엔 힘 센 것이 약한 것을, 큰 것이 작은 것을 이겼다. 그러나 지금은 빠른 것이 느린 것을, 부드러운 것이 강한 것을 삼키는 시대. 사람은 누구나 어떤 분야에서든 자기만의 노하우가 있다. 그것을 발견해내는 것이 자신감의 시작!


2. 경험을 반드시 기록하라.


기록은 발전의 첫걸음, 기록을 토대로 아이디어가 생긴다. 자신의 기억을 과신하고 기록하지 않으면 도로아미타불!


3. 사람을 많이 만나라.


사람은 정보이다. 만나서 교류하다 보면 시대의 흐름을 감지할 수 있다. 시대에 맞춰 흐르지 않고 고여 있으면 썩는다. 사람은 날마다 시시각각, 파랗게 변해야 한다.


4. 줄 수 있는 것은 아낌없이 베풀어라.


사람은 누구나 주기 싫어하고 받고 싶어 한다. 그러나 줘라. 사랑, 관심, 이해, 공감, 친절, 미소, 시간 남과 공유하는 것이 많을수록 그와 가까워지는 왕지름길!.


5. 분명한 목표를 가져라.


골인 지점이 있는 선수와 골인 지점이 없는 선수는 드리블 자세부터 다르다. 분명한 목표가 있으면 눈빛부터 다른 것도 바로 그런 까닭.


분명하고 명확한 꿈이 있거나 바라는 것을 성취하려면 먼저 긍정적 사고로   " 나는 할 수 있다" 라는 생각을 하고, 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방법과 기회를 찾으려 노력하고 드디어 그 방법이나 기회가 오면 절실한 마음으로 현재의식과 현재능력이 아니라 내 속에 잠들어 있는 잠재의식과 잠재능력을 모두 동원하여 타인의 능력까지 동원하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라


6. 끊임없는 열정을 지녀라.


열정은 모든 것의 시발점, 나를 솟아오르게도 하고 나를 추락하게도 하는 마술의 에너지 이다.


7. 주기적으로 자기를 점검하라.


오늘도 어제처럼, 내일도 오늘처럼 살지 말자. 끊임없이 자기를 주목하고 상황에 맞게 채찍과 당근을 주어야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43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안보리 회의서 회원국들, 북 핵무기 개발에 대해 강한 어조로 비판
  •  기사 이미지 "정읍 A시의원 언론 보도에 대한 입막음 시도, 고소를 통한 취재 자유 억압에 대한 사회적 비판 촉발"
  •  기사 이미지 전종서 레깅스 시구... 17일 미국프로야구(MLB) 서울시리즈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