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가 올해 퇴직 인력들의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만 50세 이상의 전문성과 경력을 갖춘 퇴직 인력을 비영리단체나 사회적기업 등에 매칭하는 재능기부적 성격의 사회 봉사활동 서비스다.
시는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 14일과 15일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참여기관과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기초교육을 마쳤다고 밝혔다.
교육은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활동에 필요한 직무능률을 함양하며,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의 긍지와 자부심을 바탕으로 긍정적인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올해 사업에는 교육ㆍ복지ㆍ문화예술 분야의 전문성과 경력을 갖춘 퇴직자 108명이 지역아동센터와 문화학교, 노인복지시설 등 50개 기관에서 활동하게 된다.
김옥원 경제기업과장은 “신중년이 증가하는 세대 변화 추이에 따라 일자리창출 방안을 다각도로 강구하고 있다”며 “이들의 전문성과 경력을 활용하여 은퇴 중장년의 제2의 인생 설계를 위한 일자리 모델을 발굴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은 12월까지 진행되며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참여자 및 참여기관은 사업수행기관 ‘함께하는 사람들(☏857-0223)’로 문의하면 자세한 상담 및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