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 마음챙김명상으로 코로나 스트레스 훌훌~ 김민수
  • 기사등록 2021-05-20 12:54:15
기사수정



코로나19 장기화로 불안감과 우울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지난달 한국리서치가 실시한 코로나19 관련 인식도조사(전국 만18세 이상 성인 1천명 대상)’에서는 코로나19 스트레스를 호소한 응답자 비율이 무려 84.6%였다.


이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구민들의 마음건강을 지키기 위해 오는 6 마음챙김명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음챙김명상은 그동안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던 명상에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명상방법을 알아보는 마음훈련 프로그램이다. 현재 순간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 객관적으로 자신을 바라보는 연습을 통해 스트레스 상황에 건강하게 대응하는 법을 배운다.


프로그램은 6 3일부터 6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1 30~3 30분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강의는 현재를 사는 힘 기르기(호흡명상) 멈추는 힘 기르기(수식관 명상) 몸의 감각 알아차리기(감각명상) 감정 알아차리기(감정명상) 자신에게 친절하기(자애명상) 스트레스에 대응하기(RAIN명상)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집 대상은 20세 이상 중랑구민 25명으로 중랑구청 홈페이지(www.jungnang.go.kr) 또는 전화(02-2094-0844)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명상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소홀했던 자신에게 더 집중하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구민의 몸뿐만 아니라 마음건강까지 꼼꼼하게 돌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팬데믹을 이겨내는 아로마테라피 프로그램을 운영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할 수 있는 아로마체험 등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77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 푸틴, 5번째 취임식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제102회 어린이날 맞아 경찰체험부스 운영ㆍ어린이 교통안전 홍보 펼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음봉면, 셋째 아이 출산가정 축하 방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