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2021 치매 사진 공모전」 개최 윤만형
  • 기사등록 2021-05-21 14:01:55
기사수정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2021 부산광역시 치매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 속 치매를 찾아서’를 주제로 오는 24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만 14세 이상의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상생활 속 치매 사진과 사연을 담아 응모하면 된다.


인당 최대 두 작품까지 제출할 수 있으며 2MB 이상 10MB 이하에 장축(사진의 대각선) 기준 3,000픽셀 이상인 원본사진(확장자 jpg, jpeg)을 신청서 등과 함께 부산광역치매센터 이메일(busan@nid.or.kr)로 제출하면 된다. 촬영기기에 제한은 없지만 그래픽 합성 등은 불가하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부산시는 시 사업과의 적합성 등에 중점을 두고 두 차례 심사를 거쳐 총 22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부산광역시장상(최우수 1·우수 2·장려 2) 5명 ▲부산광역치매센터상 7명 ▲참가상 10명 등을 선정해 8월 중 결과를 발표하고, 오는 9월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전시와 아울러 부산시 치매 정책사업의 온·오프라인 홍보를 위해 활용된다.


시는 이번 사진 공모전이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함께하는 자연스러운 치매의 모습을 알려 치매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앞으로도 치매를 앓는 분들이 편견 없이 지역사회에서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79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