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등 전국 지자체, ‘남북평화협력 지방정부협의회’ 출범 - 60개 지자체 손잡아...남북교류 협력사업 추진 위한 공동대응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1-05-23 01:16:11
기사수정



한반도 평화 번영과 지방정부 차원의 남북평화협력사업 추진을 위한남북평화협력 지방정부협의회21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출범식을 열고 활동을 시작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에 따르면 남북평화협력 지방정부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지방정부 차원의 남북교류협력 사업의 효율적 추진과 공동 대응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구성됐다. 경기도 주관으로 지난 2018년부터 협의회 구성이 추진돼 왔다.

 

협의회는 고양시를 포함해 경기도 내 31개 시·군과 서울, 부산, 인천, 울산, 경남, 충남·, 전북, 대전, 강원 지역 등 전국 총 60개 지자체가 함께하고 있다.

 

협의회는 각 지자체장이 참여해 주요 안건을 결정하는 총회와 평화협력사업의 세부 사항을 논의하는 환경 농업 문화·예술 체육 관광 보건 기업유치 등 총 7개 분과위원회로 구성된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남북 협력을 위한 지방정부 간의 공동 대응을 통해 지방정부 차원의 남북교류 협력 사업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남북교류협력기금을 조성·활용해 남북교류협력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올해도 평화의료센터 운영 북한 상품 전시 및 판매장 설치 남북 도시 간 매칭 협력사업 발굴 북한 영유아 영양식 지원 등 인도적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80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