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진구, 민관협치 첫걸음 ‘협치광진 1기 백서’ 발간 김만석
  • 기사등록 2021-05-24 12:53:24
기사수정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지난 2년간의 광진구 협치회의 1기 활동 과정을 담은 ‘협치광진 1기 백서’를 발간했다.


이번 백서는 협치회의 1기를 마무리하며 그간의 민관협치 추진 과정을 기록하고 그 결과를 구민과 공유하기 위해 제작됐다.


백서는 총 92쪽 분량으로 ▲협치광진을 말하다 ▲의제를 찾아라 ▲우리가 바꾼 세상 ▲팬데믹 시기 민관협력의 기록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우리가 바꾼 세상’에서는 의제발굴 과정을 통해 실제로 실행된 사업을 소개하고, ‘팬데믹 시기 민관협력의 기록’에서는 민관이 힘을 합쳐 코로나19를 극복해나가는 과정을 담았다.


이밖에도 협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도들과 협치에 대해 알기 쉽게 정리한 웹툰, 협치 활성화 조례, 협치회의 운영규정 등도 소개하고 있다.


협치광진 1기 백서는 구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동주민센터 등에 비치될 예정이며, 광진구청 홈페이지(광진소개-구정홍보-발간자료)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김선갑 구청장은 “지난 2019년 5월 첫 발을 뗀 ‘제1기 협치회의’는 구민과 행정이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은 결과 다양한 성과를 이루었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행정을 바탕으로 구민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실용적이고 유익한 사업을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이달 광진구 협치회의 2기를 새롭게 구성했으며, 향후 2년간 위원들과 함께 다양한 협치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80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말도등대 탐방 행사 안전성 논란 종결, 박경태 군산 시의원 시민 안전 최우선 강조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