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는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25일 지역 내 전통시장을 찾아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충주자유시장, 무학시장, 성서중심시장 등 9곳의 전통시장에서 진행됐으며, 공무원, 상인회, 안전보안관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어깨띠와 피켓을 활용해 전통시장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생활 속 거리두기 이행 등 기본방역수칙을 안내하고 마스크를 전달했다.
시는 유동 인구가 많은 전통시장의 방역관리가 중요한 사항이라 판단해 고객지원센터, 공중화장실, 민속 5일장 등에서 방역수칙 강화와 특별 점검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느슨해질 수 있는 상인 및 이용객에게 경각심이 유지될 수 있도록 적극적 계도로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항시 방역수칙 준수, 유증상자 신속한 검사 등 방역관리에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전통시장상인연합회를 비롯한 각 상인회는 철저한 방역 속에 전통시장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지난해부터 매주 1회 이상 자체적으로 방역소독 및 방역수칙 준수 홍보 등 코로나 확산 방지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