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최초! 송파구「탄소중립 서약식」개최
  • 김만석
  • 등록 2021-05-27 13:13:50

기사수정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서울 자치구 최초로 구민에게 탄소중립을 약속하는 송파구민 서약식 탄소중립, 송파가 그린(Green)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구는 26번째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알리고, 2050년 탄소중립도시 송파 실현에 대한 지역사회의 결속을 위해 탄소중립, 송파가 그린(Green)행사를 마련했다.


오는 31() 15시 송파책박물관 어울림 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송파구청장 박성수 송파구의장 이황수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교육장 박은경 녹색송파위원장 전의찬 송파구 주부환경협의회장 박영숙 등 각 분야 대표 5명이 서약문을 낭독할 예정이다. 그 외 구 대표 환경단체인 송파생활활경실천단, 푸른환경운동본부, 솔이자연사랑 등의 임·회원도 참석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환경 퍼포먼스도 진행한다. ‘탄소를 형상화한 지름 65cm의 폭탄 조형물을 망치와 못으로 터뜨려 탄소중립에 대한 각오를 다질 계획이다. 행사 전 과정은 유튜브 송파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이밖에도 구는 이번 서약식을 기점으로 탄소중립 시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오는 8‘2021년 상반기 탄소중립도시계획 추진실적 보고 TF회의를 개최하여 온실가스 감축 이행상황을 점검·보완할 계획이다. 97일에는 탄소중립을 주제로 토크 콘서트도 개최한다. 구민들에게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이다. 하반기에는 외부 환경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탄소중립 심포지엄도 예정돼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탄소중립이라는 어려운 길을 가기위해서는 지자체뿐만아니라 시민단체, 학계, 구민 등 지역사회 모두가 합심해야 할 때라며 이번서약식을 계기로 점점 더 심각해지는 기후 위기로부터 구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하고, 송파의 건강한 미래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9월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송파형 그린뉴딜 탄소중립도시 계획을 수립하고, 2030년까지 송파구 온실가스 배출량의 50% 감축을 목표로 건물, 수송, 폐기물, 공공, 그린인프라, 대외협력 등 6대 분야 40개 세부사업을 추진 중이다. 탄소중립 TF 운영, 환경전문가 심포지엄 개최 및 3년 단위 연구용역 진행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