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Serve” 실천 60년…울산라이온스클럽이 미래 100년을 향하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라이온스클럽2025년 12월 11일(목) 오후 6시 30분, 울산 보람컨벤션 3층에서 울산라이온스클럽 창립 60주년 기념식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 인사뿐 아니라 울산 무궁화라이온스클럽을 포함한 30개 라이온스클럽의 회장단과 라이온들이 참석해 울산라이온스클럽의 60년 역사를 함께 축...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봉)은 블렌디드 러닝 수업을 본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알쓸수잡 해드림팀'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알쓸수잡 해드림팀’은 ‘알아두면 쓸데있는 블렌디드 러닝 수업 잡학사전 해운대 드림(드리다, dream)팀'의 약자로서, 교실 현장에서 블렌디드 러닝 수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관내 초등학교 선도교사 50여명으로 구성된 지원단이다.
이 팀은 학교로 찾아가 동학년 소규모 단위로 현장 수업 코칭(1차, 2차)을 실습 중심으로 실시하고, 관련 자료를 개발해 배포할 예정이다.
1차 수업 코칭은 6월 14일부터 오는 7월 16일까지 온·오프라인 연계 블렌디드 러닝 수업을 지원하는‘배워서 당장쓰는 블렌디드 러닝 수업 전략'을 주제로, ‘줌(Zoom)에서 원격수업 플랫폼 전환하기'를 주제로 각각 진행한다.
2차 수업 코칭은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오프라인에서 꽃피우는 블렌디드 러닝 수업'을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지난 5월 17~20일 중학교 교사 200여명을 대상으로 ‘올라인(All-line) 수업․평가 성장 지원을 위한 선택형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 연수에 참여 교사들은 다양하고 효과적인 블렌디드 기반 교수·학습·평가 사례 나눔으로 교육과정 문해력 및 역량 강화에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해운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알쓸수잡 해드림팀’의 선도교사들이 블렌디드 러닝 수업 사례를 학교현장에 공유하고 확산함으로써 교육의 패러다임을 전환해 나갈 것이다”며 “교사들이 학생과 상호작용을 통해 학생참여 중심 수업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북구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해진 감사편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최근 북구2동 행정복지센터에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활동에 고마움을 전하는 감사편지가 도착했다.
행복더함봉사단, 어르신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사단법인 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 소속 행복더함봉사단(단장 이상연)이 12일 울주군 범서읍 소재 효자행복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을 위한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어르신의 신체 기능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음악에 맞춘 건강박수, 리듬막대 체조 등 동작이.
박천동 북구청장,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 청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머큐어앰배서더 울산에서 열린 북구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성과보고를 청취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 청소년 통일 콘서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는 11일 호계중학교에서 청소년 통일 콘서트를 열고, 이신욱 동아대 정치외교학과 교수의 강연과 청소년 통일 골든벨을 열었다.
울주군, 2025년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 부과
▲사진출처:네이버울산 울주군은 올해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지방교육세 포함) 6만4천56건, 98억9천만원을 부과·고지했다고 12일 밝혔다.자동차세 납세의무자는 과세기준일인 12월 1일 현재 자동차 소유자다. 자동차세 연세액을 미리 납부했거나 연세액이 10만원 이하로 지난 6월에 일시납부한 차량은 자동차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