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치헌 충청북도 자연재난과장이 ‘2021년 국가 재난관리 유공’ 정부포상으로 녹조근정훈장의 영예를 안았다.
음치헌 과장은 선제적으로 비상근무 체계에 돌입해 재해우려지역을 집중관리하고 재해예방사업과 재해복구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해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한 점을 인정받았다.
음 과장은 1989년 8월부터 현재까지 31년여 동안 주로 재난?도로 분야에서 근무하며 항상 도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왔다.
행정 일선에 나가서도 각종 재난에 대비한 업무를 수행하는 등 안전한 충북을 만드는 데 앞장선 ‘안전파수꾼’이다.
음 과장과 함께 충북도 자연재난과에서 근무하던 김동순 주무관은 대통령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김 주무관은 투철한 사명감으로 자연재난 상황을 신속하고 탁월하게 운영한 점을 인정받았다.
여름철에는 집중호우?태풍 등을 사전에 대비하고 피해 시설에 대한 신속한 응급복구에 앞장섰으며, 겨울철에는 대설?한파 대비 종합대책을 수립해 도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김 주무관은 현재 안전정책과로 자리를 옮겼다.
한편 충청북도는 재해예방사업 추진실태 4년 연속 전국 최우수기관, 자연재난 대책 전국 우수기관에 선정돼 표창과 재정인센티브를 받는 등 재난관리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음치헌 충청북도 자연재난과장은 “이 훈장은 그동안 함께 땀 흘린 직원들과 재난 관련 유관기관을 대표해서 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남은 공직생활 동안 안전한 충북도 건설을 위해 맡은 바 책임과 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