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기적의도서관이 6월 한 달간 7세~초등 3학년 20가족을 대상으로 ‘생.생.소.식(食)-옹기종기 쿵 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생.생.소.식(食)은 “생명을 생각하는 소중한 음식”의 줄임말로 전통문화 그림책을 통해 우리 문화의 가치를 알아보고, 천연재료를 이용해 다채로운 떡을 표현해보는 프로그램이다.
도봉기적의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주제를 떡으로 표현할 수 있는 건강한 재료와 강의 영상을 제공하여 가정에서의 특별한 독서활동을 지원하고, 자원 활동가의 목소리로 낭독한 전통문화 그림책 영상을 제공해 인지적·입체적 독서활동에 대한 감각도 불어 넣어줄 계획이다.
떡 요리 체험키트는 배부일정, 참여방법 등 상세안내가 나와 있는 설명서와 이야기책 속 요리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재료, 우리 문화와 관련한 추천 도서 목록으로 구성해 제공된다.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모집과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동진 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 참여로 가정에서 함께 책을 읽고 요리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독서활동에 흥미를 느끼고 지속가능한 식생활을 함께 실천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
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은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 50만원을 11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농소3동 나눔냉장고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동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입주민들이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활동으로 2주간 모은 간편조리식품을 11일 북구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전달했다.
AI 기반 식물공장 구축을 통한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기술 접목으로 농공단지 내 전통적인 제조산업을 농업․제조 융합형 산업전환 모델로 구축하고, 미래산업..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경로당에 두뇌활동 놀이꾸러미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지역 22개 경로당에 어르신 인지기능 유지를 위한 퍼즐과 보드게임 등 두뇌활동 놀이꾸러미를 전달했다.
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 겨울철 낙상 예방 건강교실 운영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은 11일 양정힐스테이트 2차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법 안내와 낙상 예방을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