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평군 2021 어깨동무 가족봉사단, 환경보호 실천 앞장선다! 윤만형
  • 기사등록 2021-06-01 12:57:08
기사수정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월 29일, 어깨동무 가족봉사단을 대상으로 아이스팩을 올바르게 사용하자는 취지의 ‘펭귄은 아이스를 사랑 海’ 교육과 ‘강강주울래’ 물소리길 정화활동 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활동은 지난 4월 발대식을 가진 2021 어깨동무 가족봉사단이 참여하여 올바른 아이스팩 활용 및 처리 방법에 대한 교육과 함께 양평군 물소리길 4코스(버드나무나루께길)에 버려진 쓰레기 수거·재활용 분리수거를 실시하였다.

최근 코로나19 인해 택배 이용건수가 증가하면서 덩달아 아이스팩의 사용이 많이 늘어난 상황이다. 현재 국내 아이스 팩의 약 80%는 쓰레기로 버려지고 있는 실정이며, 불에도 잘 타지 않아 소각 후 찌꺼기로 땅에 묻히면 토양 오염뿐만 아니라, 아이스 팩 내용물이 강이나 바다로 흘러 들어갈 경우 환경오염을 유발하여 어패류를 통한 미세플라스틱이 가족들의 밥상에 오를 수도 있는 상황이다.

또한 ‘강강주울래’ 봉사활동은 물길따라 환경정화를 실시하는 활동으로 1년 365일 봉사를 하자는 의미에서 1365m를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환경도 지키는 봉사활동이다. 환경정화 키트(청소용품)를 받아 가족 간 소풍처럼 진행되는 활동으로서 처음 봉사에 접하는 이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봉사로 알려져 있다.

윤기용 센터장은 “어깨동무 가족봉사단을 통해 협동·봉사하며 가족애를 더욱더 키우고, 아이스팩 재사용으로 환경도 살리고 궁극적으로 군민의 건강을 지키는 봉사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88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부여 낙화암
  •  기사 이미지 아산서·유관기관 협업, 두바퀴 차 교통안전 캠페인 및 강력 단속실시
  •  기사 이미지 몽골은행, 전기차 충전기를 6500만대에 구입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