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인지학습상담사 양성 및 파견사업 ‘잡아유!(JOB, Are You?)’에 참여할 지역 내 경력단절여성 및 구직청년여성 1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1년 중랑구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으로 일환으로 실시하는 이번 사업은 (사)참만남가족운동과 함께한다. 6~7월 온·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인지학습상담사를 양성하고, 8~11월에는 이들을 파견하여 지역 내 느린학습 아동들의 인지발달과 학습능력 향상을 도울 계획이다.
인지학습상담사 양성교육은 6월 25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7월 10일까지 총 5회 27시간에 걸쳐 실시한다. 교육 과정은 인지발달, 아동청소년 정신병리, 학습장애, 인지학습치료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교육대상은 경력단절 여성 및 청년실업자 등 직장을 구하는 중랑구 거주 여성 및 중랑구에 직장을 두고 있는 여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사)참만남가족운동 홈페이지(www.familyem.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hftc@hanmail.net)으로 제출하면 된다. 6월 13일까지 선착순 15명을 모집하며, 신청자 중 상담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단절된 경력과 아이들의 인지발달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이번 사업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기 바란다”며, “올해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통해 구직 희망 여성의 취업 기회를 높이고 성평등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3월, 양성평등 촉진과 여성의 인권보호를 위해 총 4천만원 규모의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하여 6개 사업을 선정한 바 있다. ‘잡아유’ 외에도 장애인을 위한 성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 ‘당연한 성’, 청소년기 자녀와 아버지가 함께 하는 가족체험활동 프로그램 ‘꽁냥꽁냥 프렌대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많은 구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선정된 사업은 11월까지 운영한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
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은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 50만원을 11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농소3동 나눔냉장고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동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입주민들이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활동으로 2주간 모은 간편조리식품을 11일 북구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전달했다.
AI 기반 식물공장 구축을 통한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기술 접목으로 농공단지 내 전통적인 제조산업을 농업․제조 융합형 산업전환 모델로 구축하고, 미래산업..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경로당에 두뇌활동 놀이꾸러미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지역 22개 경로당에 어르신 인지기능 유지를 위한 퍼즐과 보드게임 등 두뇌활동 놀이꾸러미를 전달했다.
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 겨울철 낙상 예방 건강교실 운영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은 11일 양정힐스테이트 2차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법 안내와 낙상 예방을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