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Serve” 실천 60년…울산라이온스클럽이 미래 100년을 향하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라이온스클럽2025년 12월 11일(목) 오후 6시 30분, 울산 보람컨벤션 3층에서 울산라이온스클럽 창립 60주년 기념식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 인사뿐 아니라 울산 무궁화라이온스클럽을 포함한 30개 라이온스클럽의 회장단과 라이온들이 참석해 울산라이온스클럽의 60년 역사를 함께 축...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봉)은 6월 3일 오후 1시 20분부터 3시간 동안 관내 중학생 70여명을 대상으로 ‘2021 다빈치 환경&메이커 캠프’를 운영한다.
이 캠프는 학생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창의력과 공감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
이날 기후변화에너지대안센터 강사가 학교로 찾아가서 부산중앙중학교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태양광 선풍기 만들기’ 프로그램을, 국립수산과학관 강사가 부흥중학교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 ‘캠오토마타(회전의 힘을 이용한 움직이는 조형물) 만들기’ 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한다.
또, 김승만 장안고 교사가 해운대발명교육센터(신도초)에서 해강중학교 학생 10명을 대상으로 ‘기초 드론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운대교육지원청은 2021학년도 중점사업으로 생태·환경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원청 건물 벽면에 설치된 ‘지속가능한 미래, 생태·해양, 그리고 희망!’ 문구의 캘리그라피 대형 현수막과 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생태·환경교육 홍보도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생태·환경·평화 분야에서 공공의 가치를 지향하고 실천하는‘학생 활동가’를 발굴하고 학생 활동가와 멘토교사의 결연을 통해 학생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해운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환경에 대한 가치 인식과 공감 능력 신장에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는 환경·메이커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북구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해진 감사편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최근 북구2동 행정복지센터에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활동에 고마움을 전하는 감사편지가 도착했다.
행복더함봉사단, 어르신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사단법인 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 소속 행복더함봉사단(단장 이상연)이 12일 울주군 범서읍 소재 효자행복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을 위한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어르신의 신체 기능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음악에 맞춘 건강박수, 리듬막대 체조 등 동작이.
박천동 북구청장,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 청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머큐어앰배서더 울산에서 열린 북구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성과보고를 청취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 청소년 통일 콘서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는 11일 호계중학교에서 청소년 통일 콘서트를 열고, 이신욱 동아대 정치외교학과 교수의 강연과 청소년 통일 골든벨을 열었다.
울주군, 2025년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 부과
▲사진출처:네이버울산 울주군은 올해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지방교육세 포함) 6만4천56건, 98억9천만원을 부과·고지했다고 12일 밝혔다.자동차세 납세의무자는 과세기준일인 12월 1일 현재 자동차 소유자다. 자동차세 연세액을 미리 납부했거나 연세액이 10만원 이하로 지난 6월에 일시납부한 차량은 자동차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