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Serve” 실천 60년…울산라이온스클럽이 미래 100년을 향하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라이온스클럽2025년 12월 11일(목) 오후 6시 30분, 울산 보람컨벤션 3층에서 울산라이온스클럽 창립 60주년 기념식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 인사뿐 아니라 울산 무궁화라이온스클럽을 포함한 30개 라이온스클럽의 회장단과 라이온들이 참석해 울산라이온스클럽의 60년 역사를 함께 축...

(재)금정문화재단(이사장 정미영)이 주최한 법정 문화도시를 향한 전문가 자문회의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주민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지난달 31일 금정문화재단은 ‘2021 문화도시 거버넌스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1차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 참석한 자문위원들은 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민관협력(거버넌스) 구축의 체계과 구성, 지속가능성 등을 폭넓게 논의했다.
이들은 민관협력 조직 구성면에서 문화다양성 실현과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문화도시 전담 기구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주체성이 있는 주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민관협력 사업을 지속해야 하며 시민 모임도 행정 단위가 아닌 생활권 단위로 구성돼 의제를 설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금정문화재단은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법정 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기반을 지속해서 마련할 예정이다. 지난달 3일 지역주민과 예술가가 함께하는 ‘문화도시 금정구의 추진방향’ 포럼을 열고 다른 지방자치단체의 사례를 살펴보고 토론한 바 있다. 전문가 자문회의를 비롯해 ▲워킹그룹 토론, ▲시민 라운드테이블 등 분야별 시민토론을 열어 시민 관심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정미영 이사장은 “지속가능한 도시성장에 문화의 힘이 필요하다”며 “법정 문화도시 지정 계획 추진사업을 시행하며 우리 지역이 한층 문화적으로 성숙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북구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해진 감사편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최근 북구2동 행정복지센터에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활동에 고마움을 전하는 감사편지가 도착했다.
행복더함봉사단, 어르신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사단법인 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 소속 행복더함봉사단(단장 이상연)이 12일 울주군 범서읍 소재 효자행복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을 위한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어르신의 신체 기능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음악에 맞춘 건강박수, 리듬막대 체조 등 동작이.
박천동 북구청장,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 청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머큐어앰배서더 울산에서 열린 북구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성과보고를 청취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 청소년 통일 콘서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는 11일 호계중학교에서 청소년 통일 콘서트를 열고, 이신욱 동아대 정치외교학과 교수의 강연과 청소년 통일 골든벨을 열었다.
울주군, 2025년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 부과
▲사진출처:네이버울산 울주군은 올해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지방교육세 포함) 6만4천56건, 98억9천만원을 부과·고지했다고 12일 밝혔다.자동차세 납세의무자는 과세기준일인 12월 1일 현재 자동차 소유자다. 자동차세 연세액을 미리 납부했거나 연세액이 10만원 이하로 지난 6월에 일시납부한 차량은 자동차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