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는 충북 공예인의 최고 영예인 ‘충청북도 공예명인’ 과 공예문화산업의 활성화에 탁월한 성과를 거둔 ‘충청북도 우수공예인’을 지정하고 16일 지정 패와 증서를 전달했다.
올해 공예명인은 26년간 전통매듭공예 발전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온 연미공예공방 안화순 대표가 지정됐다.
우수공예인은 32년간 가죽공예 분야 발전에 힘써온 예랑공방의 송혜경 대표와 12년간 한지공예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낸 제천한지공방 추경원 대표가 지정됐다.
이번에 지정된 공예명인과 우수공예인은 충북공예협동조합을 통해 향후 전국에서 열리는 각종 전시회에 참가해, 우수공예품 홍보와 판로 확대의 혜택을 받는다.
우수공예품 개발 지원 사업에서도 우선지원대상이 된다.
공예명인과 우수공예인은 충청북도 공예품개발 심의협의회 심의를 거쳐 최종 지정한다.
공예명인은 공예 분야 경력이 15년 이상이면서 우수공예인으로 지정된 사람 중 충북공예협동조합 이사장의 추천이 있어야 하고, 우수공예인은 ‘충북 공예품대전’ 동상 이상 수상자이거나 ‘대한민국공예품대전’ 장려상 이상 수상자여야 한다.
서승우 행정부지사는 “공예명인과 우수공예인으로 지정된 공예인들이 자긍심과 사명감을 가질 수 있도록 신제품 개발비, 공예품 홍보, 판로시장 개척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라며,“충북 공예산업 육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