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는 17일 집중호우나 태풍과 같은 자연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처와 피해수습 능력 배양을 위해 전문가 초청 화상 방재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
이번 방재 교육은 이상기후로 방재 정책이 점차 고도화?전문화함에 따라 방재 담당자가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자연재난에 대한 위기 대응 능력과 재난안전의식을 기르기 위해 마련했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공무원을 비롯해 도?시군 공무원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여했고, ▲자연재난 정책과 대응 방안 ▲자연재난 피해 유형별 복구대책 ▲자연재난 피해 경감 발전 방향 등을 교육했다.
또한 여름철 자연재난과 관련한 다양한 경험을 공유했고, 참여자들은 교육내용을 향후 개인별?부서별 업무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
충북도 관계자는 “재난유관기관, 민간단체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유사시 발생할 수 있는 여름철 자연재난에서 도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