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경찰서, 명천동 신청사 이전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21-06-22 20:09:09
기사수정


▲ 보령경찰서 신청사


보령경찰서(서장 홍완선)23일 경찰서 준공식을 개최하고 명천동으로 신청사를 이전했다.

지난 6. 12 ~ 15, 4일간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말을 활용하여 이사하였으며, 14일 월요일부터 민원업무 등 정상근무를 시작하였다.

보령경찰서는 1985년에 준공된 대천동 청사에서 보령시의 치안을 담당하고 있었지만, 주차공간 협소 및 청사 노후화 등 치안환경 변화에 따른 부족시설 확보 필요에 따라 2020. 1. 1. 명천동 신청사 부지에 착공하여 21. 6. 7. 지하1, 지상4층의 규모로 준공완료 되어 시민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마쳤다.

새로운 보령경찰서에는 경찰서를 찾아오는 민원인의 편의를 개선하기 위해 민원실 민원창구 개선, 상담실 및 모유 수유실 신설 등 쾌적한 환경을 위해 실용적인 설계 및 유치장 지능형 모니터 관리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인권 보호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112종합상황실에도 CCTV 관제 시스템, 대형 모니터 설치 등 신속대응을 위한 시설 완비로 범죄로부터 안전한 보령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새로운 신청사와 더불어 첨단 IT기술 도입을 통해 신속대응체계를 구축하여 보다 더 안전한 보령시를 만들기 위한 보령시 안전앱을 보령시와 협업하여 준비하고 있다.

보령시 안전앱은 사용자가 위험상황이 발생하여 도움 요청시 보령시 2,500여대의 관제센터 CCTV 중 신고자 최근접 CCTV가 관제센터와 경찰서·소방서 상황실 화면에 자동 현출되어 화재 및 위급사항 발생 시 신속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보령시 특성에 맞춰 너울성 파도, 갯벌 사고 예방을 위해 위험경보를 수신, 피해를 예방할 수 있으며, 운전 중 전방의 교통사고, 고장차량 등 위험상황 발생 시 주행도로, 방향, 도달거리 등 운전 상황에 따른 맞춤형 실시간 자동안내 시스템을 통해 전국 최초로 보령시 도로에서 운영, 교통사고를 획기적으로 예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고, 21년 하반기 시범운영을 통해 시행 예정이다.

홍완선 보령경찰서장은 새로운 청사 개청에 맞춰 시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선제적인 대응과 범죄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보령시민과 함께하는 보령경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07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