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충청남도 최초로 오는 7월부터‘특별교통수단 이용요금’ 지원 - 7월 1일부터 교통약자 대상 특별교통수단 이용요금 1600원 지원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21-06-23 16:12:19
기사수정


▲ 보령시청


보령시는 오는 7월부터 특별교통수단 이용자에게 관내 이용요금 1600원을 지원한다.

 

특별교통수단은 장애인, 노인 및 환자 등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교통약자 대상으로 이동권 보장을 위해 운영하는 교통수단으로 휠체어 자동 승·하차 설비기능을 갖춘 승합자동차 운행을 통해 교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차량은 관내 9, 관외 1대로 총 10대의 차량을 운행하고 있으며, 관내 이용요금은 시내버스요금 체계를 따라 기본요금 1600원에 2km 이상 이동 시 1km130원의 요금이 추가되고 최대요금은 기본요금의 2배인 3200원까지만 부과된다.

 

다만 그간 대중교통을 무료로 이용하는 만75세 이상 노인, 장애인, 국가유공자에게 특별교통수단 이용에 따른 무료지원지침이 수립되지 않아 추후 요금 지원 필요성이 대두되어 왔다.

 

이에 시는 시내버스 기본운임인 특별교통수단 관내 이용요금 1600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하고 지난 4보령시 특별교통수단 등의 운영에 관한 조례개정을 완료하여 오는 7월부터 지원할 예정이다.

 

김동일 시장은 충청남도 내 최초로 특별교통수단 관내 이용요금 지원을 결정하고 선도적인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요금 지원을 통해 이용자들의 부담을 완화하고, 교통복지 향상과 함께 이용률 증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이거나, 65세 이상 또는 사고·질병 등 일시적 장애로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워 특별교통수단 이용을 희망하는 시민은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사단법인 충남지체장애인협회 보령시지회)에 등록 후 이용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08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