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 시민이 공감하는 2030 충주 미래비전 수립을 위해 ‘충주 관광비전 10분 토론’ 유튜브 영상을 게시하고 시민과 소통한다.
시는 29일 2030 충주 미래비전 중 핵심 분야인 낭만품격도시 조성을 위한 충주 관광비전 홍보 영상을 충주시 유튜브 채널 충 TV를 통해 공개했다.
영상은‘충주 관광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조길형 시장과 충주시 홍보맨의 토론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충주 관광발전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충TV 특유의 재미있는 콘텐츠로 제작해 시청자가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다.
두 토론자는 요즘 관광 트렌드가 자연에서 힐링하는 여행을 선호한다는 점에 주목하고, 충주 5대 자연 휴식지인 호암지, 충주호, 탄금호, 수안보, 비내섬을 어떻게 특화하면 좋을지를 고민하며 열띤 토론을 벌였다.
또한, 수안보를 일본의 고양이마을 처럼 이색관광지로 특화화고, 충주 대표 먹거리로 삽겹살과 짬뽕을 육성하자는 등의 재미있고 참신한 제안도 이어졌다.
토론 영상은 충주 관광비전을 간략히 소개하고 충주 관광발전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댓글로 의견을 개진할 것을 당부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시는 전국 지자체 중 가장 많은 19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충TV를 통해 자연스럽게 충주관광을 홍보하고, 영상댓글을 통한 다양한 관광발전 제안과 의견을 수렴해 충주 관광비전에 반영한다는 구상이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낭만품격도시 조성을 위한 충주관광비전에는 2030 미래비전 성공을 좌우할 핵심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며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의미 있게 반영하여 시민의 휴식공간이자 외지인까지 찾아오는 자연휴양도시 충주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용역으로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던 관례에서 벗어나 자체적으로 ‘2030 충주시 미래비전' 5개분야 (경제성장도시, 낭만품격도시, 살기편한도시, 농촌활력도시, 행복나눔도시) 초안을 작성하고 분야별 단체, 퇴직공무원, 온라인의견수렴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시민 의견을 듣고 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