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장마철 호우 대비해 자치구 최초로 수중펌프 작동법 동영상 제작 김민수
  • 기사등록 2021-07-02 12:29:36
기사수정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해 자치구 최초로 수중펌프 작동법 안내영상을 제작, 구민 안전 지키기에 나섰다.

수중펌프는 침수 구역의 물을 빠르게 퍼낼 수 있는 장비로 침수 피해 발생 시 핵심 복구 장비로 꼽힌다. 하지만 전문 장비인 만큼 주민들이 처음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고 주민센터에서 대여 시 제공되는 안내문으로는 작동에 관한 상세한 안내가 어려웠다.

이를 해결하고자 구는 필요할 때 수중펌프 사용법을 빠르게 익혀 실전에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 영상을 상세히 제작해 중랑구청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게재했다.

영상은 장비를 처음 접하는 주민이 쉽게 이해하고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게 양수기 구조 작동방법 작동 시 유의사항 대여 및 안내문 등으로 자세하게 제작됐다.

해당 영상은 중랑구청 홈페이지(http://www.jungnang.go.kr)의 생활경제>재난안전>수중펌프 작동법 또는 중랑구청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수중펌프는 중랑구민이라면 누구나 가까운 동주민센터 또는 빗물펌프장에서 대여할 수 있다. 대여기간은 3일이며 상황에 따라 연장이 가능하다. 수중펌프 작동법과 고장 등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치수과(02-2094-2772)로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동영상은 갑작스러운 침수 상황에서 큰 피해를 막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장마철 집중호우에 대비해 수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주민 안전을 지키는 데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16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자치구 최초 16개 유관기관이 손잡고 마약 막는다!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