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Serve” 실천 60년…울산라이온스클럽이 미래 100년을 향하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라이온스클럽2025년 12월 11일(목) 오후 6시 30분, 울산 보람컨벤션 3층에서 울산라이온스클럽 창립 60주년 기념식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 인사뿐 아니라 울산 무궁화라이온스클럽을 포함한 30개 라이온스클럽의 회장단과 라이온들이 참석해 울산라이온스클럽의 60년 역사를 함께 축...

부산 금정구는 정미영 금정구청장이 2021년 하반기부터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회장 박성수 송파구청장)를 이끌어갈 새 임원진 선출에서 부회장으로 선임됐다고 2일 밝혔다.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는 중앙과 지방정부, 일반자치와 교육자치 협력을 강화하고 지방 교육정책에 관해 지자체 간 교류 및 소통을 증진하기 위해 지난 2018년 3월 출범한 교육협력 분야 협의기구로, 현재 전국 64개 지방정부가 참여하고 있다.
금정구는 지난해 10월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에 가입해 △영남권역 집담회 참석,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네트워크 활동, △자치단체장 교육분야 연구모임인 미래교육 3.0 워크숍 참여, △2021 상반기 컨퍼런스 및 정기총회 참석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지방정부의 혁신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교육 현안을 반영한 공동교육 의제를 발굴 제시해 각 지방정부와 국가 교육정책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
정 구청장은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에 가입한지 8개월 만에 그간의 성과를 인정받아 부회장으로 선임된 것으로 알려졌다. 구는 2019년부터 풀뿌리 교육자치 협력체계 구축사업을 추진해 민․관․학 교육 협력 인적 네트워크를 조직하고, 작은도서관·생활문화센터·신중년더채움학습관 등 지역교육공동체의 거점 공간을 확충해 다진 지역교육생태계를 금정다행복교육지구로 출범시켰다.
정 구청장은 “우리 아이들의 미래교육은 이제 지역사회에서 그 답을 찾아야 한다”며 “지방정부 간 우수사례 공유 및 교육 협치를 통해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모델을 개발해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도시 금정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북구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해진 감사편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최근 북구2동 행정복지센터에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활동에 고마움을 전하는 감사편지가 도착했다.
행복더함봉사단, 어르신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사단법인 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 소속 행복더함봉사단(단장 이상연)이 12일 울주군 범서읍 소재 효자행복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을 위한 실버체조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이번 봉사활동은 어르신의 신체 기능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음악에 맞춘 건강박수, 리듬막대 체조 등 동작이.
박천동 북구청장,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 청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1일 머큐어앰배서더 울산에서 열린 북구 중소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성과보고를 청취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 청소년 통일 콘서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북구협의회는 11일 호계중학교에서 청소년 통일 콘서트를 열고, 이신욱 동아대 정치외교학과 교수의 강연과 청소년 통일 골든벨을 열었다.
울주군, 2025년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 부과
▲사진출처:네이버울산 울주군은 올해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지방교육세 포함) 6만4천56건, 98억9천만원을 부과·고지했다고 12일 밝혔다.자동차세 납세의무자는 과세기준일인 12월 1일 현재 자동차 소유자다. 자동차세 연세액을 미리 납부했거나 연세액이 10만원 이하로 지난 6월에 일시납부한 차량은 자동차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