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서부문화예술축제 ‘서부콕!(C.O.C)’개최
  • 김민수
  • 등록 2021-07-22 13:02:29

기사수정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성희)은 오는 9월 10일까지 관내 초·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원, 지역예술가 등을 대상으로 2021 서부문화예술축제 온라인 챌린지(Seobu Culture&Art Festival Online Challenge) ‘서부콕!(C.O.C)’ 을 운영한다


 ‘서부콕!’은 서부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공감할 수 있는 참여의 장으로서 교육공동체에게 다양한 예술체험과 표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서부콕!’은 ‘너의 끼를 보여줘’챌린지 1과 ‘함께 부르는 노래’ 챌린지 2 등 2가지 형태로 진행한다.


대상별로 자체 제작한 동영상을 서부COC 유튜브 채널에 탑재하여 서부교육공동체가 함께 감상하고 공유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 가운데 ‘너의 끼를 보여줘’는 음악, 미술 등 다양한 영역에서 개인 및 학급, 동아리 단위로 재능을 맘껏 표현할 수 있는 챌린지이다.


‘함께 부르는 노래’는 이번 축제를 위해 특별히 창작된 ‘함께라서 좋아’라는 곡을 친구들이나 가족과 함께 부른 영상을 모아 다같이 노래하는 하나의 영상으로 만드는 챌린지이다.


참가 희망자는 직접 제작한 5분 안팎의 동영상을 담당자 이메일(2021sbcoc@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유초등교육지원과 ☎250-0413


서성희 교육장은 “‘서부콕!’은 예술체험 기회가 부족한 코로나19 상황에서 서부교육공동체에게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소통·공감의 장이다”며 “앞으로도 서부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