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4일부터 망우저류조공원(망우로 540)에 드라이브스루 선별검사소를 설치하고 본격 운영에 나섰다.
구는 코로나19 4차 유행 장기화로 증가하는 검사수요에 대응하고 지속되는 폭염 속 주민들이 안전하게 검사받을 수 있도록 이번 드라이브스루 임시선별검사소를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드라이브스루 임시선별검사소는 검사 대기자와 접촉 없이 안전하게 검사 받을 수 있고 뜨거운 뙤약볕이나 비를 피해 차 안에서 쾌적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어 주민들의 호응이 높다. 벌써 지난 4일 운영 첫날부터 5일까지 이틀간 249건의 검사가 실시됐다.
특히 망우저류조공원에 설치된 중랑구 드라이브스루 임시선별검사소는 부지면적이 넓고 길을 따라 이동하기만 하면 돼 진입과 출차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검사소는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해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접수 마감은 오후 5시 30분까지다. 단, 오후 12시 30분부터 2시 30분까지는 방역 및 소독시간으로 쉬어간다.
차를 이용해 검사를 받고자 하는 주민들은 네비게이션에 ‘망우저류조공원 드라이브 스루 임시선별검사소’를 입력하거나 망우로 540으로 주소를 검색해 방문하면 된다.
입구에 도착하면 행정요원의 안내에 따라 설문지 텐트로 이동해 문진표를 작성한다. 다음 검사준비 텐트에서 설문지를 제출하고 안내문을 배부 받아 검체채취 텐트로 이동한 뒤 검사를 받으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드라이브스루 선별검사소에서 거동이 불편한 가족을 모시고 더위를 피해 편하게 검사받으실 수 있을 것”이라며, “차 안에서 받는 검사라도 대기하실 때나 검사 받으실 때는 꼭 마스크를 써주시고 안전하게 검사를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랑구는 드라이브스루 임시선별검사소를 포함해 총 네 곳의 선별검사소를 운영 중이다. △중랑구 보건소 선별검사소 △면목역 임시선별검사소(면목역 3번출구) △망우역 임시선별검사소(망우역사 앞)에서 무료로 선별검사를 받을 수 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
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은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 50만원을 11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농소3동 나눔냉장고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동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입주민들이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활동으로 2주간 모은 간편조리식품을 11일 북구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전달했다.
AI 기반 식물공장 구축을 통한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기술 접목으로 농공단지 내 전통적인 제조산업을 농업․제조 융합형 산업전환 모델로 구축하고, 미래산업..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경로당에 두뇌활동 놀이꾸러미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지역 22개 경로당에 어르신 인지기능 유지를 위한 퍼즐과 보드게임 등 두뇌활동 놀이꾸러미를 전달했다.
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 겨울철 낙상 예방 건강교실 운영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은 11일 양정힐스테이트 2차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법 안내와 낙상 예방을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