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어린이창의교육관,‘창의공작소 특별 프로그램’운영 김민수
  • 기사등록 2021-08-13 10:33:44
기사수정

 


부산어린이창의교육관(관장 곽경련)은 8월 17~20일과 9월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8차례에 걸쳐 금정구 회동마루 창의공작소에서 부산지역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및 가족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 ‘2021 창의공작소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메이커 학생동아리’, ‘1-Day 가족캠프’로 이뤄지며 사전에 수강생의 가정으로 배송된 키트를 활용해 실시간 화상수업으로 진행된다.


이 가운데 ‘메이커 학생동아리’는 8월 17일부터 20일까지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80명을 대상으로 동전 먹는 로봇 만들기 실습을 한다. 동전 먹는 로봇은 로봇 팔에 부착된 감지 센서가 동전이나 금속을 인식하면 스스로 입을 벌려 동전을 삼키는 원리로 작동한다.


‘1-Day 가족캠프’는 9월 매주 토요일에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및 가족 380명을 대상으로 블루투스 스피커 만들기 실습을 한다. 참가자 스스로 만든 블루투스 스피커로 자신의 휴대폰이나 스마트기기를 활용해 음악 등을 들을 수 있다.


특히, 실시간 화상수업 후에는 개별 보충 및 추가 학습을 위한 별도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창의공작소 홈페이지에 탑재해 참가자들의 이해를 높일 계획이다.


곽경련 부산어린이창의교육관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과 가족들이 실생활에서 문제해결능력과 창의공작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47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