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 제76주년 광복절 맞아 망우리공원과 구청에 애국지사 기리는 메시지보드 설치 윤만형
  • 기사등록 2021-08-13 11:03:16
기사수정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제76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망우리공원에 잠들어 계신 애국지사들을 기리고자 12일 망우리공원과 중랑구청에 메시지 보드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당초 구는 광복절 당일 지역 내 독립유공자를 모시고 기념행사를 개최하려고 했으나 거리두기 4단계에 따라 이번 메시지보드를 마련했다.

이날 류경기 구청장은 메시지보드의 첫 타자로 나서 ‘’나라사랑! 겨레사랑!하는 애국지사와 순국선열의 숭고한 뜻을 기립니다. 애국공원 망우리공원에서라는 문구를 작성했다.

메시지보드는 망우리공원 내 인물전시관 앞과 중랑구청 중랑구민광장 2곳에 설치되어 있다. 구민 누구나 메시지 작성에 동참할 수 있으며, 20일까지 이어진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메시지보드 작성에 동참하여 애국지사들의 숭고한 독립운동 정신을 되새겨보시길 바란다, “독립운동가들을 비롯해 근현대사를 이끌어간 수많은 인물들이 잠들어계신 망우리공원을 앞으로도 잘 관리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망우리공원에는 3·1 운동을 주도한 한용운 선생과 함께, 오세창, 문일평, 방정환, 조봉암 등 애국지사들이 잠들어 있으며, 유관순 열사 또한 이곳에 영면해 있다. 구는 지난해 9월 유관순 열사 100주기를 맞아 망우리공원에 있는 유관순 열사 합장묘역을 정비하고 추모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47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