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삼송동, 독거어르신 안부확인을 위한 간식 전달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1-08-23 18:48:53
기사수정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동원)는 지난 19일 삼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경온)와 함께 삼송동 거주 독거어르신 30명에게 안부확인을 위한 간식전달 사업을 진행했다.


‘독거어르신 간식배달사업’은 삼송동내 홀로 거주하시는 저소득 어르신을 방문해 간식 전달과 함께 어려움이나 필요 사항을 확인하고 외로움과 위험에 방치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 사업은 삼송동적십자봉사회와 연계해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8월을 시작으로 올해 시범적으로 네 차례에 걸쳐 실시한 후 향후 지속 운영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이경온 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독거어르신에 대한 봉사가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더욱 어려워졌다”며 “지역주민들의 보다 많은 관심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동원 삼송동장은 “이웃의 관심과 돌봄이 필요하신 독거어르신들께 행정복지센터와 협의체가 안정과 의지가 될 수 있길 바라며,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삼송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소외되는 주민들이 발생되지 않도록 끊임없이 노력하여 함께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54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푸틴 “한국, 우크라 살상무기 제공하면 큰 실수… 상응하는 결정”
  •  기사 이미지 군산유스 볼링팀 전국대회 제패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고향사랑기부금 교차기부…우애와 교류 확대 기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