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방학1동주민센터는 여름철 폭우로 인한 주민의 침수피해 예방을 위해 방학1동장을 단장으로 하는 “방학1동 재난예방단”을 상시 운영한다.
“방학1동 재난예방단”은 자원봉사 주민들과 통장, 동주민센터 직원들이 함께 힘을 모아 다양한 재난예방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여름철을 맞아 집중호우 발생 시 하수 역류로 인한 침수피해를 예방하고자 지난 7월 중순부터는 방학1동 전역의 빗물받이를 전수 점검하고, 준설 활동을 펼치고 있다.
빗물받이는 도로와 주택가 등의 빗물을 모아 하수관로로 보내는 역할을 하는 수해 예방시설로서, 담배꽁초, 토사, 낙엽 등 각종 쓰레기가 쌓이는 경우 배수기능이 저하되어 빗물 역류로 인한 침수 피해를 유발할 수 있다.
이에 방학1동 재난예방단은 방학1동 전 지역의 빗물받이 점검을 통해 이물질로 인해 배수기능이 저하된 빗물받이 내부에 쌓인 쓰레기와 퇴적토 등을 제거하고, 주변 거리를 청소하여 폭우를 대비하고 있다.
최영근 방학제1동장은 “빗물받이 점검이 사소한 일인 것 같지만 방치하면 집중호우 발생 시 지하주택이나 상가가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어 꼭 실시해야 하는 중요한 작업이다. 호우를 앞두고 모두가 한시바삐 참여해주신 우리 동 재난예방단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
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은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 50만원을 11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농소3동 나눔냉장고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동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입주민들이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활동으로 2주간 모은 간편조리식품을 11일 북구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전달했다.
AI 기반 식물공장 구축을 통한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기술 접목으로 농공단지 내 전통적인 제조산업을 농업․제조 융합형 산업전환 모델로 구축하고, 미래산업..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경로당에 두뇌활동 놀이꾸러미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지역 22개 경로당에 어르신 인지기능 유지를 위한 퍼즐과 보드게임 등 두뇌활동 놀이꾸러미를 전달했다.
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 겨울철 낙상 예방 건강교실 운영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은 11일 양정힐스테이트 2차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법 안내와 낙상 예방을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