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학마을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다채로운 독서문화프로그램과 행사를 준비했다.
9월 독서의 달 독서문화프로그램과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일상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북(BOOK) 돋아줄게!>라는 명칭 아래 △북돋아줄, 일상 △북돋아줄, 생명 △북돋아줄, 성장이라는 소주제로 구성했다.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독서의 달 독서문화프로그램과 행사에서는 ▲강연 ‘포스트 코로나, 뉴노멀(New Normal) 시대를 대비하는 우리’, ‘디지털 시대의 전환, 가상현실 세계’ ▲체험 ‘무지개 마크라메 만들기’, 이예숙 작가와 함께하는 ‘팝업북 만들기‘ ▲프로그램 ’이야기가 있는 코딩‘, ’배워보면 정말 쉬운 스마트폰 사용법‘, ’책보수 동아리 양성 과정‘ ▲전시 팝업북 ’꽃이 피어요‘와 ’우리 곧 사라져요‘, 원화 ’상자세상‘, 주민기획100단 출간도서 ’반가워, 나의 가족‘ ▲행사 ‘바스락(樂)바스락(樂) 가을독서’가 개최된다.
인문학 강연 「포스트 코로나, 뉴노멀(New Normal) 시대를 대비하는 우리」는 9월 18일 오전 10시에 진행하며, 코로나19가 불러온 인류 역사의 변화와 뉴노멀 시대로의 체제 전환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에 대하여 알아본다. 또한, 9월 25일 오전 10시에 진행하는 강연 「디지털 시대의 전환, 가상현실세계」에서는 메타버스, IOT, AI 인공지능, AR/VR, 바이오 혁명 등 변화하고 있는 미래사회의 기술들을 배워본다.
초등 3~4학년을 위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이야기가 있는 코딩」은 총 4차시로 9월 4일 오후 2시에 시작한다. 사서가 읽어주는 그림책과 연계한 코딩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60대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배워보면 정말 쉬운 스마트폰 사용법」 프로그램은 총 4차시로 9월 10일 오전 10시에 시작한다. 스마트폰 사용법 및 어플 설치와 활용을 배우는 실용적인 수업이다.
성인 대상 「책보수 동아리 양성 과정」은 9월 23일 오전 10시 30분에 시작하며, 총 9차시 프로그램이다. 책보수와 예술제본에 대한 전문 기술을 익힐 수 있다.
학마을도서관 SNS에 도서관에서 대출한 도서 인증 사진을 게시하는 「바스락(樂)바스락(樂) 가을 독서」 이벤트도 마련됐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도서관에서 준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많은 주민여러분들이 함께하셔서, 코로나19로 답답하고 지쳐있는 일상에 활기를 북돋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
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은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 50만원을 11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농소3동 나눔냉장고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동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입주민들이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활동으로 2주간 모은 간편조리식품을 11일 북구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전달했다.
AI 기반 식물공장 구축을 통한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기술 접목으로 농공단지 내 전통적인 제조산업을 농업․제조 융합형 산업전환 모델로 구축하고, 미래산업..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경로당에 두뇌활동 놀이꾸러미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지역 22개 경로당에 어르신 인지기능 유지를 위한 퍼즐과 보드게임 등 두뇌활동 놀이꾸러미를 전달했다.
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 겨울철 낙상 예방 건강교실 운영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은 11일 양정힐스테이트 2차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법 안내와 낙상 예방을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