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원구서비스공단(본부장 김치환)은 8월 25일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와 한국거버넌스학회에서 주관하는 ‘2021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발표대회’에서 ‘학교 및 민간기업 야간개방 주차장 사업’을 주제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와 한국거버넌스학회는 공공 부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행정·정책 분야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상호 정보 공유 및 교류를 통해 국가발전에 기여하고자, 2013년부터 매년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의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를 모집해 학계와 실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우수사례를 선정해 발표한다.
노원구서비스공단에서 시행 중인 ‘학교 및 민간기업 야간개방 주차장 사업’은 관내 중고등학교와 민간기업, 종교시설, 복지관 등 16개소 부설 주차장 360면을 평일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 30분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24시간 유·무료로 개방하는 사업이다.
전체 주택의 83% 이상을 아파트가 차지하는 노원구는 대부분 90년대 초에 건설돼 지하주차장이 없는 상황으로, 특히 야간에는 심각한 주차난을 겪고 있는데, 공단은 ‘학교 및 민간기업 야간개방 주차장 사업’으로 지역 주차난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우수행정 정책 사례 발표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김치환 본부장은 “이번 수상으로 우수한 행정 및 정책사례를 더욱 발굴해 지역 주민의 삶을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노원구서비스공단은 7월에도 환경부 주관 환경정보공개대상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행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성과보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지난 1년 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각종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회원들을 격려하는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 회복수기집 발간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정신재활시설 마음봄은 11일 시설 이용자들의 회복 경험을 담은 수기집 출간식을 열었다.
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생각이크는어린이집은 아나바다 행사를 통해 모은 수익금 50만원을 11일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
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농소3동 나눔냉장고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동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천곡벽산블루밍아파트 입주민들이 간편조리식품 기부 릴레이 활동으로 2주간 모은 간편조리식품을 11일 북구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전달했다.
AI 기반 식물공장 구축을 통한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첨단 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기술 접목으로 농공단지 내 전통적인 제조산업을 농업․제조 융합형 산업전환 모델로 구축하고, 미래산업..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경로당에 두뇌활동 놀이꾸러미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지역 22개 경로당에 어르신 인지기능 유지를 위한 퍼즐과 보드게임 등 두뇌활동 놀이꾸러미를 전달했다.
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 겨울철 낙상 예방 건강교실 운영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찾아가는 복지팀은 11일 양정힐스테이트 2차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법 안내와 낙상 예방을 위한 건강교실을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