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교육청, 생명존중 게이트키퍼교육 VOD자료 제작·보급 김민수
  • 기사등록 2021-10-06 11:11:21
기사수정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교사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생명존중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부산지역 모든 초·중·고등학교에 게이트키퍼교육(생명사랑지킴이) VOD자료를 제작·보급했다고 6일 밝혔다.


이 교육은 교사와 학부모들에게 학생 자살 사안 등에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하고, 생명존중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교육자료는 코로나19 등으로 대면 연수가 어려운 학교를 위해 40여분 분량의 VOD로 제작했다.


이 VOD에는 정운선 경북대학교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코로나19 시대 자녀와의 올바른 관계 형성을 위한 소통법’을 주제로 강의한 영상을 담았다.


이 교육자료는 부산시교육청 학교지원서비스(https://bsss.pen.go.kr/) VOD자료실과 원클릭 생활교육 홈페이지(http://원클릭.kr) 생명존중 동영상 자료실, 학부모지원포털(http://학부모지원포털.kr)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부산시교육청은 위기 학생 발생률을 낮추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중·고등학교 전체 교사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게이트키퍼 연수’를 실시해 오고 있다.


올해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생들의 우울증과 심리적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16개 정신건강복지센터 강사들이 학교를 방문해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남수정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장은 “학생 한 명 한 명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잘 보살펴 학생들의 일상회복을 지원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교육 및 자료 개발·보급 등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84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정 의원,‘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 발의
  •  기사 이미지 쇠채아재비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스칼프 미사일 러시아 연방을 공격, 프랑스서 허용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